카테고리 없음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건강 라이프 2024. 1. 10.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이 충분한 양의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하는 상태로 올바른 식이 선택은 이를 관리하고 건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가진 분들은 특히 요오드 함유 식품을 중시해야 합니다. 해조류, 어판류, 우유, 요오드 함유 식염 등이 포함된 식품은 갑상선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셀레늄, 비타민 D, 아이언이 풍부한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갑상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에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갑상선 지혈증 또는 갑상선 저능증)은 갑상선이 충분한 양의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올바른 식이 선택은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에 대한 몇 가지 권고 사항입니다.

 

  1. 요오드 함유 식품: 갑상선 호르몬의 주요 성분인 요오드가 부족한 경우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해조류(미역, 다시마), 어판류(새우, 조개), 우유 및 요오드 함유 식염 등을 섭취하세요.
  2. 비타민 D: 비타민 D는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어육류, 우유, 버섯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셀레늄 함유 식품: 셀레늄은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고 갑상선 조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 햇빛씨앗, 양파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세요.
  4. 아이언 함유 식품: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때로 철분 결핍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녹황색 채소, 곡물, 콩, 붉은 고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언 함유 식품을 섭취하세요.
  5. 프로바이오틱스: 장 건강은 갑상선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유 발효 음료, 요거트, 발효된 식품을 섭취하여 장 내 균형을 유지하세요.
  6. 필수 지방산: 갑상선 기능에 필수적인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연어, 고등어, 아몬드 등)을 섭취하세요.

 

< 추위에 민감한 갑상선기능저하증_마지노선 35℃ 체온을 지켜라  >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클릭) 추위에 민감한 갑상선기능저하증

 

결론

위에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가진 분들이 올바른 식이 선택을 통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먼저 요오드 함유 식품은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해조류, 어판류, 우유, 요오드 함유 식염 등은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을 도와주어 갑상선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셀레늄, 비타민 D, 아이언이 풍부한 식품도 섭취해야 합니다. 이는 갑상선 건강을 유지하고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기, 해산물, 견과류, 우유 및 유제품, 햇볕에 노출된 버섯 등이 이러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각 개인의 신체 상태와 건강 상황은 다르기 때문에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맞춤형 식이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이 습관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부터의 회복을 도울 수 있으며 종합적인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및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및 원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이 충분한 양의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기능이 떨어지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로 자반 테일로이드 췌장염, 갑상선 수술, 방사선 치료, 약물 복용, 또

health.kkss.co.kr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고지혈증 약 총정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고지혈증 약 총정리

고지혈증 관리에는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음식 선택이 중요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식이 조절과 함께 고지혈증 약물 치료는 고지혈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지혈

health.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