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가래가 생기는 원인: 이것 때문이라고

건강 라이프 2022. 9. 17.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사람의 폐가 병들거나 손상되었을 때 처럼 이상이 생겼을 때 생깁니다. 가래는 타액이 아니라 폐에서 나오는 점액입니다. 호흡기의 얇고 섬세한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점액을 생성하여 위협이 될 수 있는 작은 이물질 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가둬두는 역할을 하고 밖으로 배출합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가래가 생기는 원인

가래가 생기는 원인

폐에 감염되었을 때 점액이 과도하게 생성됩니다. 신체는 과도한 점액을 가래로 만들어 기침하여 제거하려고 시도합니다. 신체가 과도한 가래를 생성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은 가래가 생기는 원인에 8가지입니다.

  1. 흡연
  2. 천식
  3. 낭포성 섬유증
  4. 호흡기 감염
  5. 독감
  6. 기관지염
  7. 폐렴
  8. 결핵

흡연

흡연자의 경우 점액이 폐에 축적되면서 기침을 유발합니다. 생성된 가래는 녹색, 노란색 또는 피가 섞일 수 있습니다.

천식

알레르기 항원, 환경 오염 및 호흡기 감염에 민감한 기도를 가지고 있는 천식 환자는 민감성으로 인해 기도에 염증을 일으키고 점액 생성을 증가시키면서 가래가 생기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낭포성 섬유증

유전자에 의해 발생하는 유전 질환입니다. 작은 기도가 뭉친 점액에 의해 막히면서 호흡 곤란을 유발합니다. 낭포성 섬유증의 뭉친 점액은 박테리아가 자라기에 이상적인 환경이 됩니다. 낭포성 섬유증이 있으면 만성 세균성 폐 감염으로 발전합니다.

호흡기 감염

타액과 다른 색의 가래는 호흡기 감염 징후일 수 있습니다. 세균성 호흡기 감염의 경우의 가래는 점도가 높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래는 감염 초기에는 짙은 녹색을 띠다가 감염이 호전되면서 점차 옅어집니다.

세균성 호흡기 감염의 경우의 가래는 점도가 높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균성 호흡기 감염의 경우의 가래는 점도가 높고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독감 또는 감기

독감 또는 감기는 가래가 생기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일반적인 통증과 통증, 가슴이 답답한 기침, 코막힘 또는 콧물, 재채기, 인후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관지염

기관지염은 폐의 주요 기도인 기관지가 감염되어 염증을 일으키고 과도한 점액을 생성하면서 가래가 생기는 원인입니다. 급성 기관지염은 약 3주 동안 지속됩니다. 만성 기관지염은 가래가 최소 3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폐렴

호흡곤란, 빠른 심장 박동, 고열, 식은 땀, 오한, 식욕 상실이 생기는 폐렴은 폐 질환입니다. 폐에 이상이 생기면서 과도한 점액을 생성하여 가래가 생기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결핵

결핵은 주로 폐에 영향을 미치는 세균 감염이지만 상체, 땀샘, 뼈 및 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체중 감소, 식은 땀, 고열, 피로감, 식욕 상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부분 충분한 휴식과 함께 금연을 하면 호전됩니다. 그렇지만 피가 섞인 가래를 기침으로 토해내거나, 빠르게 호흡하거나, 흉통이 발생하거나, 졸리거나 혼란스러워진다면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봐야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