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공복혈당 정상수치 필수 확인!

건강 라이프 2023. 7. 16.

공복혈당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한 혈당 수치를 말합니다. 공복혈당 정상수치는 일반적으로 70 mg/dL(3.9 mmol/L)에서 99 mg/dL(5.5 mmol/L) 사이입니다. 공복혈당 정상수치 유지는 당뇨병 예방과 건강 유지에 중요합니다. 혈당 수치를 지켜가며 적절한 식사와 건강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혈당 정상수치
공복혈당 정상수치

 

공복혈당 ?

공복혈당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한 혈당 수치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최소 8시간 이상의 단식 후 측정합니다. 이는 혈액 속의 포도당(혈당) 농도를 나타내며 당의 주요 에너지원으로서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공복혈당은 당뇨병의 초기 진단과 혈당 관리에 핵심적인 지표로 사용됩니다.  공복혈당 정상수치는 대체로 70 mg/dL(3.9 mmol/L)에서 99 mg/dL(5.5 mmol/L) 사이입니다. 100 mg/dL(5.6 mmol/L) 이상부터는 공복혈당장애 (Pre-diabetes)로 분류되며 126 mg/dL(7.0 mmol/L) 이상인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됩니다.

 

✅ <먹기만 하면 치솟는 혈당때문에 스트레스인 분들 주목!>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클릭)식전에 먹으면 식후혈당 안정되는 음식

 

공복혈당 정상수치

아래는 혈당 수치 범위에 대한 요약입니다.

 

  • 70 mg/dL~ 99 mg/dL: 정상 범위
  • 100 mg/dL~ 125 mg/dL: 공복혈당장애 (Pre-diabetes)로 분류되며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아짐
  • 126 mg/dL 이상: 당뇨병으로 진단
  • 200 mg/dL 이상: 포도당 경구 당부하 검사에서 당뇨병으로 진단됨

공복혈당 정상수치 변동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는 식습관, 신체 활동 수준, 유전적 요소, 스트레스, 약물 등이 포함됩니다. 공복혈당 수치가 정상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건강 상태 평가와 당뇨병 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 검진과 의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 <혈당 걱정 없는 달달한 음식도 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클릭)혈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 4가지

 

결론

공복혈당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한 혈당 수치로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공복혈당 정상수치는 70 mg/dL(3.9 mmol/L)에서 99 mg/dL(5.5 mmol/L) 사이입니다. 이 범위 내에 있으면 당뇨병 위험이 낮아지며 건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혈당 수치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고 나이, 신체 활동 수준, 유전적인 요소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공복혈당 수치가 이 정상 범위를 벗어난다면 당뇨병 또는 당뇨병 전단계인 공복혈당장애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가의 상담과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건강 관리에 주의하는 것이 당뇨병 예방과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당뇨 수치 내리는 방법 알아보기

 

당뇨 수치 내리는 방법 알아보기

당뇨 수치 내리는 방법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당뇨(diabetes)는 혈당 조절 기능이 손상되어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질환으로 장기간 높은 혈당은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식습관 관리

health.kkss.co.kr

 

👉당뇨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당뇨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당뇨병은 혈당 조절이 어려워지는 대사성 질환으로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는 질병입니다. 잘못된 식습관, 비활동적인 생활, 유전적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가 필

health.kkss.co.kr

 

지금까지 공복혈당 정상수치 필수확인! 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