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 피고임: 출혈 유발 4가지 주요 부상

건강 라이프 2022. 10. 28.

무릎 피고임: 출혈 유발 4가지 주요 부상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상을 암시하는 징후로 인해 무릎 관절 내 출혈은 크게 4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무릎 피고임
무릎 피고임

다음과 같은 무릎 부상이 있었나요? 빙판길에서 미끄러져 넘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면서 무릎 부위 부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4가지 주요 부상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피고임

무릎 부위에 충격에 의한 부상은 1시간 이내에 부풀어 오르면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릎 피고임 원인 4가지입니다.

  1. 무릎뼈 골절이 생겼을 때 피고임 증상
  2. 슬개골 탈구 때문에 생긴 피고임 증상
  3. 무릎 반월상 연골 또는 연골 파열 문제로 생긴 피고임 증상
  4. 무릎인대가 찢어졌을 때 피고임 증상

정확히 어떤 형태의 치료를 받는지는 부상에 따라 다릅니다. 무릎 골절의 경우 다리에 체중을 실을 수 없으며 즉시 응급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무릎 피고임 출혈 관련 영상 확인

부상 중 일부는 휴식과 가정요법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인대 손상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휴식, 냉찜질, 압박 및 거상을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며칠 동안 부기는 점점 감소합니다.

엑스레이 결과가 부상이 인대 염좌 라는 진단을 받을 경우 충분한 휴식 후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전방 십자인대 파열 증상

 전방십자인대 부위의 인대가 파열되면 불안정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틀거나 회전해야 하는 활동이 불편합니다.

전방 십자인대에 부상을 입으면 무릎이 곧 무너질 것처럼 불안정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또한 약간 무릎 피고임, 붓기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무릎을 굽힐 때 가장 통증이 두드러지지만 일부 환자는 너무 불안정하여 간단한 활동으로도 무릎에 체중을 견딜 수 없고 무너질 수 있습니다.

진단

일반적으로 검사 당시 특정 검사로 확인된 손상 병력에서 파열된 전방 십자인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어떤 경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찢어진 전방십자인대 같은 경우 X-ray에서 볼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MRI 촬영으로 진단합니다.

위험요인

파열되거나 찢어진 전방십자인대은 빠른 치료가 필요하면 방치하게 되면 장기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완전한 무릎 회복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은 개인에게 좌절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위험은 2차 부상에 있습니다. 무릎을 사용할 때마다 연골에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염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

위와 같은 무릎 내 출혈 증상은 빨리 전문의에게 문제를 확인해야 합니다. 무릎이 1시간 이내에 부풀어 오르면 무릎 피고임 증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