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 안쪽 통증: 인대, 근육 뼈 아플때

건강 라이프 2022. 10. 29.

무릎 안쪽 통증, 특히 인대, 근육, 뼈 아플때 7가지 유발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안으로 향한 부분이나 안에 있는 무릎 부위 인대, 근육, 뼈 통증은 다양한 질환 또는 부상으로 발생합니다.

무릎 안쪽 통증
무릎 안쪽 통증

이번 내용은 인대 손상, 연골 손상 및 골관절염 내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상태는 대부분 운동 부상, 무릎의 과사용 또는 노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무릎 안쪽 통증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완전히 회복되는 데 6-8주가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릎 안쪽 통증 발생하면 원인을 파악하고 운동과 치유 과정이 있어야 회복이 빠릅니다. 아래의 7가지 요인을 확인해 주세요.

  1. 운동 또는 다양한 활동을 하다 생기는 무릎 뼈, 인대. 근육 손상
  2. 무릎 물차는 활액낭염 때문에 생긴 무릎 안쪽 통증
  3. 무릎인대 염좌 또는 찢어짐이 발생했을 때
  4. 무릎 반원골상 연골 찢어짐이 발생했을 때
  5. 무릎 골관절염이 생겼을 때
  6. 무릎 안쪽 융모 증후군이 생겼을 때
  7. 무릎 류마티스 관절염이 생겼을 때
무릎 안쪽 통증 관련 영상 확인

부상

무릎 안쪽 통증 같은 경우 부상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 달리기와 같은 운동으로 인해 무릎 관절에 부담을 주는 부상 및 뼈 골절과 같은 결과일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낙상과 같은 무릎에 충격을 주는 사고의 경우도 해당됩니다.

무릎 활액낭염

이 상태는 윤활낭이라고 하는 무릎 조직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활액낭은 근육, 힘줄, 뼈가 서로 마찰되는 것을 방지하는 작고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입니다.

활액낭염에 의한 염증은 내부 무릎 안쪽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급성 부상이나 무릎 관절의 과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활액낭염의 통증은 무릎 관절에서 약 2~3인치 아래 무릎 안쪽에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무릎인대 염좌 또는 찢어짐

무릎 안쪽 통증 같은 경우 무릎 안쪽 측부 인대의 손상 또는 염좌 또는 파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무릎 안쪽 인대를 과도하게 비틀리고 찢어진 부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무릎의 바깥쪽 부분에 타격이나 힘이 가해지는 충격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상은 무릎 안쪽 부분을 따라 긴장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부종 또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 반월상 연골이 찢어짐

반월상 연골은 무릎 관절을 감싸는 보호 연골입니다. 내측 반월상 연골의 파열은 무릎 안쪽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은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어 무릎을 움직일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릎 골관절염

골관절염은 사람의 보호 연골이 마모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특히 무릎 안쪽 통증 같은 경우 골관절염에 취약합니다. 이 상태에서 무릎은 특히 아침에 가장 먼저 아플 수 있습니다.

무릎 안쪽 융모 증후군

이 상태는 무릎 내부에 존재할 수 있는 플리카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무릎 안쪽 융모 증후군 같은 경우 운동, 등산과 같은 무릎을 많이 사용하는 활동 수준을 높인 후에 가장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무릎 류마티스 관절염

신체에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으로 생기는 무릎 류마티스 관절염이 생기면 심각한 무릎 안쪽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아침에 더 심하고 하루가 지나면 나아집니다.

결론

걷기는 근육을 만들어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고 무릎에 더 많은 무게를 감당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운동량이 적다면 가벼운 걷기 운동을 시작하면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릎에 강한 충격 후 부종, 저림, 마비와 같은 무릎 안쪽 통증 현상이 발생했을 때는 전문의 진단 받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