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후통 증상 7가지 알아보기

건강 라이프 2023. 1. 13.
인후통 증상 7가지 알아보기

인후통은 사람들이 겪는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이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인후통의 증상을 알면 어떤 종류의 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후통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감염, 알레르기, 흡연, 대기 오염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후통 증상은 삼킬 때 통증이나 불편감입니다. 목에 무언가 걸린 것처럼 느껴지거나 목과 가슴 부위 전체에 퍼지는 작열감일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과 건조함으로 인해 말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쉰 목소리, 편도선 부기, 인후 뒷벽의 흰색 반점, 구취 등이 있습니다.

인후통 증상
인후통 증상

아래에서 인후통 증상 7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1. 침 삼킬 때 통증이 생긴다.
  2. 목이 붓는다.
  3. 목이 쉬거나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
  4. 편도가 붉어진다.
  5. 편도선에 흰색 반점이 생긴다.
  6. 입과 목의 건조하다.
  7. 구취가 심해진다.

인후통 증상 치료 방법

의사는 인후통의 원인을 적절하게 진단하고 그에 따른 치료 옵션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충혈 완화제, 항히스타민제 및 진통제와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물과 필요한 경우 항생제 처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후통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 호흡 곤란 또는 삼킴 곤란, 목의 림프절 부종과 같은 다른 동반 증상이 있으면 의사를 만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모를 코로나 목감기 차이에 대한 글을 참고해 주세요.

 

코로나 목감기 차이 및 인후통 완화 방법 9가지

코로나 목감기 차이, 코로나와 목감기 증상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코로나, 목감기 증상은 같은 증상도 있고 다른 증상도 있습니다. 코로나, 목감기 공통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kkss.co.kr

인후통 증상 완화 방법

인후염의 대부분의 경우는 심각하지 않으며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소금물로 가글하는 것과 같은 휴식과 가정 요법으로 저절로 해결됩니다. 필요한 경우 진단 및 치료 옵션을 위해 의사를 만나는 것 외에도 인후통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인후통 증상 완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차나 수프와 같은 따뜻한 음료를 마시면 수분을 공급하여 자극받은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여러 번 소금물(컵당 1티스푼)로 가글하면 붓기를 줄이고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꿀을 섭취하면 성대의 염증이 감소하여 말하거나 삼킬 때 자극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부프로펜 또는 타이레놀과 같은 일반 의약품은 인후염과 관련된 통증 및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담배나 술과 같은 자극물을 피하면 목이 더 자극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후통 증상 완화 방법
인후통 증상 완화 방법


😍함께 보면 좋은 글

 

코로나 목간지러움 : 증상, 원인, 약, 완화 방법

코로나 목간지러움 증상이 있으신가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후 생기는 목 관련 증상은 코로나 목간지러움, 목 칼칼, 침삼킬때 통증, 말할때 목아픔 등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그렇다

kkss.co.kr

 

오미크론 목통증, 침만 삼켜도 아픈 원인

침만 삼켜도 통증이 생기는 오미크론 목통증 때문에 괴로우신가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제대로 음식을 삼키지도 못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해당 증상은 오미크론바이러스

kkss.co.kr


패혈성 인두염이나 편도선염과 같이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학적 개입이 필요한 더 심각한 것을 나타낼 수 있는 동반 증상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후염은 일반적으로 심각하지 않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료가 필요한 더 심각한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되면 더 늦기 전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인후통 증상 7가지 알아보기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