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3가지 및 원인

건강 라이프 2023. 1. 30.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3가지 및 원인

무릎 주위에 비정상적으로 물이 차나요? 그렇다면 가능한 많은 무릎 덩어리 증상 중 하나를 겪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덩어리와 부기 중 일부는 무해할 수 있지만 해당 부위의 변화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무릎 통증은 관절염, 건염, 활액낭염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무릎 통증과 관련하여 가장 간과되는 원인 중 하나는 무릎에 물이 차는 것입니다.

 

무릎에 물이 차는 원인은?

무릎 덩어리의 가장 흔한 원인은 관절염이나 통풍으로 인한 낭종, 베이커 낭종(슬와 낭종이라고도 함), 윤활낭염(활액낭 염증), 지방종(비암성 지방 증식)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무릎 근처의 덩어리가 종양이나 감염과 같은 더 심각한 것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의사 만이 증상의 원인을 결정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릎에 물찼을 때는 찜질도 중요합니다. 온찜질과 냉찜질 둘 중 어떤 것을 해야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무릎 물찼을때 찜질 바로가기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3가지

무릎에 물이 차기 시작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 3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1. 부기 및 압통

무릎 물의 가장 흔한 증상은 관절 주변의 부기 및 압통입니다. 이는 경미한 불편함에서 활동을 제한하거나 정상적인 움직임을 완전히 방해하는 심한 통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체액 축적으로 인해 개인이 관절 주위에 따뜻함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2. 조이거나 뻣뻣한 느낌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중 무릎 주변 부위가 조이거나 뻣뻣한 느낌이 들뿐만 아니라 구부리거나 걷는 것과 같은 활동을 시도할 때 운동 범위가 감소합니다.

3. 무릎으로 하는 활동의 어려움

종종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중 관절 내에 여분의 체액이 축적되어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여 달리기나 계단 오르기와 같은 체중 부하 활동이 어려운 것입니다.

이러한 무릎 물찼을 때 증상이 연골 손상이 악화되었다면 담당 전문의는 수술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무릎 연골 수술에 대한 글을 확인해 주세요.

⏬ ⏬ ⏬ ⏬ ⏬

 

무릎 연골 수술: 3가지 방법 (인공 관절 교체 수술, 관절경 검사, 절골술)

무릎 연골 수술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교체 수술, 관절경 검사술, 절골술 등이 있습니다. 무릎 연골에 손상이 생기는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다

kkss.co.kr


😍함께 보면 좋은 글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4가지 방법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릎 부상, 질환, 인대 파열, 힘줄 손상이 있을 때 무릎에 부담을 주는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일부 무릎 부상은 치유가 필요하며

kkss.co.kr

 

무릎 펼때 통증: 특히 다리 곧게 펼때 7가지 유발 원인

무릎 펼때 통증: 특히 다리 곧게 펼때 유발 원인 무엇 때문일까요? 이러한 통증은 인대 손상에서 관절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뼈, 근육, 힘줄, 인대, 신경 또는 혈관계의

kkss.co.kr

 

 

무릎 염증 증상: 5가지 및 염증 치료 방법

무릎 염증 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염증은 나이가 들수록 악화됩니다. 걸을 때,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심각하고 고통스러운 통증을 유발합니다. 무릎 염증 유형 중 골관절염은

health.kkss.co.kr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결국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이 불안정해지고 추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영구적인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적절한 진단 및 치료 옵션을 위해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부기, 압통, 관절 주변의 따뜻함, 슬개골 주변 다리 근육의 조임 및 경직, 달리기와 같은 체중 부하 활동 수행의 어려움과 같이 무릎에 물과 관련된 징후나 증상이 나타나면 다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상태를 적절하게 진단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치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의사에게 즉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떤 치료 방법을 선택하든지 무릎 부위에 새로운 통증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의하고 상태에 대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 3가지 및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