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후염 증상 | 기침, 재채기, 코막힘, 목통증

건강 라이프 2023. 1. 19.
인후염 증상 | 기침, 재채기, 코막힘, 목통증

인후염의 가장 뚜렷한 증상은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나 불편함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목 뒤쪽의 붓기와 발적뿐만 아니라 쉰 목소리와 말하기 어려움과 같은 다른 징후를 동반합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편도선이나 목 뒤에 하얀 반점이나 고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인후염은 가장 흔한 건강 문제 중 하나이며 다양한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후통 증상을 알면 불편함의 원인과 최선의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후염 증상
인후염 증상

✅인후염 증상 6가지

  1. 기침
  2. 재채기
  3. 코막힘
  4. 발열
  5. 피로
  6. 목통증
인후염 증상이 생기는 원인은 코로나 감염에 때문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에 감염되면 심한 목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목 통증 관련 글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코로나 목 통증 바로가기


1. 기침

기침은 종종 인후염과 함께 나타나는 또 다른 증상입니다. 생산적인 기침은 폐에서 점액을 가져오고 폐로 흡입된 연기 또는 먼지 입자와 같은 자극물이나 혼잡한 기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심해지면 폐렴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더 심각한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재채기

재채기는 종종 인후통을 동반할 수 있는 감기 및 기타 질병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재채기는 일반적으로 몸이 공기 중의 먼지, 꽃가루 또는 알레르겐과 같은 자극물을 감지하고 이를 비강에서 배출하려고 시도할 때 발생합니다. 재채기는 제어할 수 없는 반사 작용을 수반하는 경향이 있어 코와 입을 통해 공기가 강제로 배출됩니다. 이것은 기존의 인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추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코막힘

과도한 점액이 호흡기에 축적될 때 발생합니다. 이 점액 축적으로 인해 코가 막히거나 막힌 느낌이 들거나 입이나 코를 통해 정상적으로 호흡하기 어려워 가슴이 답답할 수 있습니다. 충혈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감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 알레르기, 부비동염(부비강 염증), 흡연, 연기나 먼지 입자와 같은 오염 물질에 대한 노출, 건조한 공기 등이 있습니다.

코막힘은 인후염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비염에 의해 생기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알레르기 비염, 계절성 및 통년성 증상

알레르기 비염, 계절성 및 통년성 증상 일반적으로 고초열로 알려진 알레르기 비염은 코와 눈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계절성과 통년성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

health.kkss.co.kr

4. 발열

인후염 증상과 발열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감기나 독감과 같은 상기도 감염입니다. 이러한 질병은 인후통, 콧물, 두통, 몸살, 오한, 피로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가 감염을 일으키는 경우 의사는 항생제를 처방할 수 있지만 휴식과 수분 섭취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최상의 치료 옵션입니다.

5. 피로

피로를 동반한 인후염은 종종 근본적인 질병이나 감염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일반의약품 진통제나 따뜻한 액체와 같은 가정 요법을 시도한 후에도 개선되지 않고 한 번에 하루 이상 발생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을 무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의학적 조언을 구하는 것은 적절한 진단을 보장하여 편안한 수준을 관리하고 치료되지 않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6. 목통증

인후염 증상 중 목통증은 인후통이라고 말하며 말하기, 먹기, 삼키기조차 어렵게 만드는 자극적인 상태입니다. 인후염의 일부 경우는 경미하고 저절로 해결되지만 목통증이 심할 경우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후염 증상 6가지
인후염 증상 6가지



어떤 경우에는 바이러스 감염이 인후염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패혈성 인두염과 같은 세균 감염도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단을 받아 합병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추가 증상 없이 2일 이상 인후염을 치료한 경우(또는 추가 증상이 있지만 관련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따뜻한 물, 차를 마시는 것과 같은 몇 가지 가정 요법을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치료를 받기 전에 소금물로 가글하여 목 통증으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후염의 원인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이를 유발할 수 있는 잠재적인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퍼뜨리지 않도록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손을 자주 씻고 상태가 나아질 때까지 다른 사람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후염 증상 | 기침, 재채기, 코막힘, 목통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