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우울증 초기증상 5가지(극복방법)

건강 라이프 2023. 3. 28.

우울증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정신 건강 상태입니다. 필자도 우울증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우울증에 대한 식별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우울증 초기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증의 초기증상을 알면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가지 증상 및 우울증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 초기증상 5가지

우울증 초기증상 5가지
우울증 초기증상 5가지

가장 흔한 우울증 초기증상 중 하나는 기분이나 행동의 변화입니다. 여기에는 평소보다 더 자주 기분이 우울하거나 불행하거나, 기쁨을 가져다주던 활동에서 즐거움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에너지 수준이 크게 떨어지는 기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기분이 급격하게 우울해질 수 있습니다.
  2. 즐거움이나 희열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적어질 수 있습니다.
  3. 에너지가 떨어져서 피로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4. 수면이나 식욕의 변화가 있습니다.
  5. 자신감이 떨어지고,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현재 우울증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간단한 테스트로 자가진단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우울증 증상 단계 및 자가진단 테스트 | depression

우울증(depression)은 가장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정신 건강 문제 중 하나이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울증의 증상은 정신적으로 쇠약해져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기

kkss.co.kr



우울한 사람들은 또한 수면 패턴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거나, 밤에 잠들기가 어렵거나, 아침에 아주 일찍 깨서 다시 잠들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또 다른 징후는 식습관의 변화입니다.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식욕을 잃고 식사에 어려움을 겪거나 음식에 대한 진정한 배고픔 없이 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식단의 변화 없이 체중이 감소하거나 증가하는 것도 우울증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신체적 증상 외에도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절망감과 무력감, 낮은 자존감, 부정적인 사고 패턴, 과거의 실수에 대한 반추, 다른 사람의 칭찬을 받아들이는 데 어려움과 같은 여러 가지 심리적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 극복방법 첫 번째 단계는 슬픔과 괴로움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상황을 잘 아는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하거나, 일기를 쓰거나, 치료사나 정신과 의사의 전문적인 도움을 구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 극복방법에 대한 김혜남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튜브)우울증 극복방법

 

  • 건강한 식습관
  • 충분한 수면(최소 7-8시간)
  • 규칙적인 운동
  • 매일 10분 동안 명상
  • 알코올 섭취 또는 기타 약물 복용 제한
  • 가능하면 자연에서 시간 보내기
  • 아무리 작은 목표라도 세우고 달성하기

 

우울증 초기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면 즉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이 악화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치료를 받으세요. 우울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약물, 정신 요법 또는 기타 생활 방식 수정과 같은 잠재적 치료에 대해 주치의와 상담해 보세요.

 

우울증 초기증상으로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극복방법으로 아래의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7가지 노하우

 

불면증 해결하려면 7가지 노하우

불면증 해결하려면 7가지 노하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잠을 이루기 어려운 불면증을 겪고 있습니다. 불면증은 건강 문제로 이어지고 다음날 활동을 어렵게 만들 수

health.kkss.co.kr

우울증 극복방법을 통해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과정에서 자기 사랑을 통해 다시 한번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울증 초기증상 5가지(극복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