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비타민C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까? 효능 효과

건강 라이프 2021. 12. 10.

심상성 여드름은 청소년의 최대 50%와 성인의 15-30%가 증상을 경험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되는 국소 크림, 약물, 식품 및 보조제를 사용합니다. 비타민C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많은 스킨케어 제품에 자주 첨가됩니다.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비타민C가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서 이 포스트를 보고 계실 것 입니다.

해당 포스트는 비타민C가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지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비타민C 피부관리

아스크로브산으로도 불리우는 비타민C는 피부를 포함하여 건강과 관련해 아주 중요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몸에서 저절로 생산할 수 없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우리는 음식 또는 보충제(영양제)를 통하여 섭취해야만 합니다.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중화 시켜주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활성산소는 체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오래되어 수치가 높아질 때 신체 세포들을 손상을 시키는 불안정한 화합물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내부 및 외부 환경 모두에 노출이 됩니다. 활성산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요인으로는 음식(식단), 스트레스, 흡여, 자외선(UV) 및 미세먼지, 황사 등이 우리의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눈으로 볼 수 있는 피부의 최상층! 피부 표피에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보호하고 치유 및 생성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여드름은 환경적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염증성 질환이므로 비타민C 치료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줄 요약

비타민C는 활성산소에 의한 피부와 세포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다!

 

비타민C 여드름에 어떤 영향을 줄까?

여드름은 모공이 막히면서 생기는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발적, 부기, 고름을 포함하는 영증이 있는 농포을 유발시킵니다.

 

여드름은 염증 후 피부가 손상되고 흉터를 남깁니다. 비타민C 연구 중에서 위와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가 가능합니다.

비타민C 함유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여드름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제 역할 때문입니다. 비타민C가 항염증제라는 점을 감안할 때 국소적으로 사용하면 여드름과 관련된 발적과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0명을 대상으로 한 12주간의 연구에서, 5% 아스코르빌 인산나트륨(SAP)이 함유된 로션을 사용한 참가자의 61%가 대조군과 비교하여 여드름 병변이 크게 개선된 것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30명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8주 연구에서 5% SAP를 사용한 사람들은 여드름 병변이 48.8% 감소했습니다. 게다가 SAP와 2% 레티놀( 비타민 A 유도체) 의 조합을 사용한 사람들 은 63.1% 감소했습니다.

 

한줄 요약

국소 비타민C는 여드름 흉터뿐만 아니라 여드름 관련 염증 및 과다색소침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