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릎 염증 찜질: 증상 확인 후 온찜질 냉찜질 중요

건강 라이프 2022. 10. 31.

무릎 염증 찜질 증상 확인 후 냉, 온 찜질 중요합니다. 부상, 운동 및 관절염이나 섬유근육통과 같은 만성 질환은 관절통과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릎 염증 찜질
무릎 염증 찜질

냉찜질 및 온찜질 모두 무릎 염증을 완화할 수 있지만 때로는 둘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무릎 염증 부위에 열감이 느껴지거나 열감이 없을 때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 찜질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무릎 염증 찜질

다음은 무릎 염증 찜질 방법 중 냉찜질을 해야할 때와 온찜질을 해야할 때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씁니다.

  1. 냉찜질은 언제 해야하나요?
  2. 온찜질은 언제 해야하나요?

1. 냉찜질은 언제해야 하나요?

운동, 가구 이동, 정원 가꾸기 또는 기타 활동 후에 부상을 입거나 관절이 다친 경우 무릎 염증 찜질 방법은 얼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픈 부위에 냉찜질을 하면 혈류가 감소하여 통증과 염증이 완화됩니다.

염증은 관절 주위에 부기를 유발하여 뻣뻣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얼음을 사용하면 뻣뻣함이 문제가 될 가능성이 적습니다.

얼음은 무릎 통증이 시작된 후 처음 24시간 동안 사용할 때 가장 도움이 됩니다. 관절에 얼음을 대면 20분 찔질 후 20분간 휴식을 취합니다.

절대 20분 이상 무릎에 얼음 냉찜질을 하지 마십시오. 피부에 동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음 냉찜질 후 다시 사용하기 전에 최소 20분을 기다리세요.

피부가 아프거나 매우 붉어지면 얼음 냉찜찔을 중단하세요. 얼음 팩을 피부에 너무 오래 대면 동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온찜질은 언제해야 하나요?

온열 패드나 뜨거운 물병을 사용해서 온찜질을 하면 혈액 흐름이 증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산소와 영양분이 통증을 일으키는 무릎 염증 부위 더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은 뭉친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고 통증과 근육 경련을 완화합니다. 붓기가 있는 경우 24시간 동안 얼음을 사용하고 온찜질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붓기가 문제가 아니라면 무릎 통증을 처음 느낄 때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열 패드를 사용하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너무 오래 사용하거나 온도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0~20분 이상 온열 패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통증을 악화시키거나 피부가 매우 붉어지기 시작하면 온열 패드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온열 패드나 뜨거운 물병이 없다면 수건을 적셔 짜서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립니다.

충분히 따뜻하지 않은 경우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몇 초 더 돌릴 수 있습니다. 부상, 만성 요통 또는 관절염으로 인해 근육이나 관절이 아프다면 뜨거운 샤워나 목욕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무릎 염증 찜질 방법에 대한 영상 확인

결론

며칠 동안 온찜질이나 얼음 냉찜질을 해도 무릎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 개선되지 않거나 통증이 악화되면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무릎 염증 치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릎 염증 주사: 관절염 주사 종류 및 부작용 내용에 대해 궁금하시면 해당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무릎 염증 찜질: 증상 확인 후 온찜질, 냉찜질 중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