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방광염 증상 7가지에 해당되면 방광염 감염

건강 라이프 2022. 11. 6.

방광염 증상 7가지에 해당되면 방광염 감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광염은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 하지만 방광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자극 또는 손상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
방광염 증상

방광염 증상이 생기면 대부분 항생제로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경미한 경우 자연 치유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방광염 증상 7가지

만약 본인에 해당된다면 경미할 경우 경과를 지켜보다가 심할 경우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7가지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1. 소변 다 보고 난 후 계속 소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
  2. 배뇨 시 하복부 통증이나 타는 듯한 느낌
  3. 소량의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
  4.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 증상
  5. 소변 색이 진하고 탁하고 냄새가 지독한 증상
  6. 골반 부위가 불편한 증상
  7. 배꼽 부위의 압박감
방광염 증상 관련 영상

방광염이란?

간질성 방광염은 방광이나 골반 부위에 불편함 또는 통증을 유발하는 만성 방광염 상태입니다. 방광벽에 염증이 생기고 자극을 받아 방광이 매우 민감해집니다.

방광염 어떻게 치료할까요?

증상이 경미할 경우 대부분의 경우 방광염은 3일 후에 자연 치유됩니다. 그렇지만 방광염이 3일 이내에 완화되지 않으면 그때 전문의 진단을 받고 항생제 처방을 받아서 복용해야 합니다.

항생제 복용은 세균에 의해서 감염된 방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약을 복용해야 하는 기간과 복용량은 전문의 진단 후  처방됩니다.

3일 동안 지켜보지 않고 바로 전문의 진단이 필요한 경우는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혈뇨를 볼 때입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전문의 진단을 받길 바랍니다.

방광염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

첫 번째는 물을 많시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면서 세균이 방광에서 제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2번 베이킹 소다를 티스푼으로 한 번씩 섭취하게 되면 소변의 산성 중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복통이 있다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자궁근종 치료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방광염 증상 7가지에 해당되면 방광염 감염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