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건강 라이프 2022. 11. 7.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임플란트 시술과정

치과 임플란트 시술 시 구강외과 의사가 턱에 인공치근을 식립합니다. 임플란트는 턱뼈와 융합하여 고정됩니다. 자세한 6단계 시술과정 및 잠재적 문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임플란트 시술과정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시술과정 3가지 단계를 살펴볼게요. 먼저 임플란트 자체를 아래 턱뼈에 식립 합니다.

다음으로 인공 치아가 연결될 임플란트에 지대주가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보철 치아 또는 크라운이 지대주 위에 놓입니다.

위의 3가지 단계를 세부적으로 나누면 다음의 6단계 절차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손상된 치아 제거를 제거합니다.
  2. 치과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턱뼈 이식 준비를 합니다.
  3. 임플란트 식립 합니다.
  4. 뼈의 성장과 치유 과정을 거칩니다.
  5. 어버트먼트 배치를 합니다.
  6. 인공 치아 배치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절차
임플란트 시술과정 절차

시술 예비 단계

임플란트 시술과정 대부분은 시술 전에 예비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1. 초기 상담 절차

초기에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점검하고 치과 의사의 진단과 비용 등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치료 계획을 세우고 최적의 임플란트 식립을 보장하기 위해 X-레이를 찍습니다. 해당 초기 상담 절차에서 치아 발치 예약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구강 상태 점검 및 치료

구강 상태에 따라서 수행해야 하는 작업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발치와 치주 치료입니다. 활동성 치주염은 치과 감염 및 심지어 임플란트 시술 진행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관련 영상

환자가 치주염이 있다면 스케일링 및 루트 플래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손상된 치아를 제거한 경우 이 과정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의치가 준비를 위해 인상을 찍습니다.

3. 시술 단계

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 후에 실시 하지만 환자 상태에 따라 전신 마취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뼈이식 절차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크라운 장착 단계

임플란트 시술 후 크라운이 준비가 되었을 경우 바로 장착할 수 있지만 치유가 필요할 경우 임시 틀니를 제공받습니다. 최종 크라운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치유가 완료된 후에 장착됩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유지기간
임플란트 시술 후 유지기간

임플란트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요?

임플란트 식립이 정상적이고 관리만 잘한다면 제거할 필요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임플란트 크라운은 10-15년 동안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사용하면서 마모되고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고 양치와 치실을 이용한 크라운 청결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턱관절 치료방법 6가지 내용에 대한 글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