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궁근종 치료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

건강 라이프 2022. 11. 3.

자궁근종 치료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은 30~40세 여성에게 가장 흔하지 만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치료
자궁근종 치료

자궁근종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연구에 따르면 유전적 요인과 에스트로겐에 장기간 노출되면 자궁근종 발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자궁근종 치료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

자궁근종 증상에는 무겁고 장기간의 생리, 출혈, 복부 압박 및 골반 통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궁 자궁근종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 치료가 필요합니다.

  • 심한 섬유종 출혈로 인한 빈혈
  • 지속적인 요통 또는 하복부의 압박감
  • 임신 문제

자궁근종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자궁근종은 크기와 수 모두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근종이 자궁을 차지하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자궁근종 치료 관련 영상

이렇게 근종이 자궁을 차지하면 자궁근종 통증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심한 출혈과 심한 경련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자궁근종 치료 방법

직경이 3cm 이상인 자궁근종이 심각한 증상, 통증 또는 압박을 유발하고 자궁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여성은 자궁근종 절제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자궁 적출술은 자궁근종을 치료하고 증상을 완전히 완화시키는 유일한 수술입니다. 자궁 적출술은 의학적 치료로 개선되지 않는 증상이 있는 자궁근종을 가진 여성의 표준 치료법입니다.

수술하지 않고 자궁근종 치료 가능할까?

특정 절차는 실제로 수술을 통해 제거하지 않고 자궁근종 치료 가능합니다. 치료 방법은 자궁 동맥 색전술입니다.

작은 입자(색전제)를 자궁에 공급하는 동맥에 주입하여 자궁근종으로 가는 혈류를 차단하여 자궁근종을 수축시키고 죽게 합니다.

자궁근종 절제술은 자궁을 보존하면서 자궁근종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자궁근종 증상이 있고 미래에 아이를 갖고 싶어 하는 여성에게는 자궁근종 절제술이 최선의 치료 옵션입니다.

자궁근종 절제술은 매우 효과적이지만 자궁근종은 다시 자랄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갱년기 필수 먹거리 대한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자궁근종 치료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