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갱년기 필수 먹거리

건강 라이프 2022. 10. 4.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부 식물성 식품에는 여성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에스트로겐이라는 화합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용하며 폐경기를 겪는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식품, 함유된 양, 조리법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낫토

낫토는 발효 콩으로 만든 일본 전통 음식입니다. 100g당 82.29mg의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낫토에는 심혈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효소인 나토키나아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콩 단백질

콩 단백질(분말)에는 100g당 91.05mg의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콩 단백질 음료를 만들기 위해 블루베리, 사과, 시금치나 케일과 같은 녹색 잎채소가 들어 있는 스무디에 콩 단백질 분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아마씨

아마씨 가루에는 그램당 11.7-24.1밀리그램(mg/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아마씨 가루에는 6.1-13.3mg/g이 들어 있습니다. 커피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전체 아마씨를 갈아서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여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시리얼이나 스무디에 아마씨 분말을 를 추가하거나 베이킹할 때 첨가하면 좋습니다.

갱년기 극복 음식 관련 영상

4.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100g당 98.51mg의 리그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복합 설포라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찐 브로콜리를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마늘과 함께 볶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5. 된장

된장에는 100g당 41.45mg의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된장은 삶은 콩으로 만든 발효 된장입니다. 한국이 원산지인 된장은 요리에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6. 두부

두부는 100g당 22.05mg의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지며 식물성 식단의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기름을 이용해 후라이팬에 볶거나 구워서 먹거나 간장을 사용한 조림을 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두부는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7. 완두콩

삶은 완두콩에는 100g당 17.92mg의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닭고기, 박세리, 녹색 양배추, 얇게 썬 당근을 곁들인 볶음 요리에 완두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생강, 마늘, 타마리로 볶음 튀김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8. 참깨

참깨에는 세사민이라는 리그난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이 성분이 암 및 기타 질병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침 시리얼, 샐러드 또는 볶음에 참깨를 뿌릴 수 있습니다.

갱년기 극복 음식 관련 영상

결론

콩 제품 및 아마씨와 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면 폐경 전후에 호르몬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