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알아보기

건강 라이프 2022. 10. 5.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병은 한국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할 때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 어떻게 혈관청소를 할 수 있을까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혈관을 건강하고 질병이 없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매일 운동을 하거나, 금연을 하거나, 삶의 스트레스 줄이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는 가장 간단한 생활 습관의 변화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가까운 사람들이 혈관이 막히는 동맥경화로 심부전을 앓고 있으면 진단 후 5년 이내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지방, 콜레스테롤 또는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관에 매우 나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기 위해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섭취가 필요합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영상 확인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다음에 소개하는 음식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엽산의 천연 공급원으로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2. 콩, 완두콩, 병아리콩, 렌즈콩

콩, 완두콩, 병아리콩 및 렌즈콩에 있는 단백질 섭취를 돕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단백질 및 항산화제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심장과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칩니다.

3. 딸기

딸기에는 항산화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베리는 섬유질, 엽산, 철,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지방이 적습니다.

4. 브로콜리

일부 연구에 따르면 찐 브로콜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5. 치아씨와 아마씨

이 씨앗은 알파 리놀렌산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물성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는 트리글리세리드, LDL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등 많은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동맥에 지방 플라크의 축적을 최소화합니다.

6.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생선은 혈관에 쌓이는 찌꺼기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의 강력한 공급원이지만 포화 지방은 적습니다. 동맥경화 질환이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생선을 섭취하여 오메가-3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의 위험을 낮추고 동맥의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영양제

다음에 소개하는 혈관에 좋은 영양제는 바쁜 현대인들이 음식을 찾아가면서 먹기 힘들 때 좋은 방안입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영양제 영상 확인

1. 비타민 B3

비타민 B3 또는 니아신은 의사가 때때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 처방하는 비타민입니다.

2. L-아르기닌

L-아르기닌은 일부 육류 및 견과류에 존재하는 준필수 아미노산입니다. L-아르기닌이 엽산, 비타민 B6 및 비타민 B12와 함께 산화질소를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커큐민

커큐민은 강황에 존재하는 자연 발생 물질입니다 . 항산화제의 일종인 페놀입니다. 커큐민을 복용한 사람들은 혈관 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

위에서 소개한 음식과 영양제가 혈관청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물질은 혈관을 확장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알아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