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폐경기 전조증상: 7가지 생리량, 호르몬

건강 라이프 2022. 10. 3.

폐경기 전조증상 7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생리량 및 호르몬 변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폐경은 난소가 에스트로겐 및 기타 성 호르몬 생성을 중단할 때 발생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여성이 12개월 연속으로 생리를 하지 않으면 폐경이라고 말합니다.

폐경기 전조증상
폐경기 전조증상

폐경기 전조증상

폐경기가 언제 시작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40대 중후반 정도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약 4년 동안 지속되지만 2~8년 동안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난소는 생산하는 에스트로겐의 양을 줄이기 시작합니다. 월경 주기는 가변적이 되어 결국 완전히 멈춥니다. 폐경기의 평균 연령은 52세입니다. 3개월에 한 번 생리를 한다면 폐경기 전조증상이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의 7가지 증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하세요.

  1. 길어진 생리 주기가 생겼을 경우
  2. 짧아진 생리 주기가 생겼을 경우
  3. 생리하는 횟수가 적어진 경우
  4. 생리량이 적어진 경우
  5. 안면 홍조 및 야간에 식은땀이 나는 증상
  6. 수면 문제로 불면증이 생길 경우
  7. 우울증과 불안을 포함한 기분 변화가 빈번하게 발생할 경우
  8. 질이 건조한 경우
폐경기 전조증상 관련 영상 확인

폐경기란?

폐경 전후에서 폐경 후로의 전환은 여성이 배란을 멈출 때 발생합니다. 폐경은 12개월 동안 생리가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시점에서 난소는 더 이상 난자를 방출하지 않으며 난소의 에스트로겐 생산은 크게 떨어집니다.

폐경기 증상 완화 방법

대부분의 경우 폐경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됩니다. 그러나 폐경기 전조증상을 겪을 때 괴로운 과정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행하면 좋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하기
  • 금연 및 금주
  • 식물성 에스트로겐 식품 섭취
  • 정기 건강 검진
폐경기 전조증상 준비하는 방법 관련 영상 확인

결론

폐경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지만 일부 변화 증상은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폐경 전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지만 월경도 계속되는 시기를 말합니다. 폐경기가 끝나면 폐경이 나타납니다. 폐경기 전조증상 7가지를 참고하셔서 미리 규칙적인 운동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섭취로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