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건강 라이프 2022. 12. 12.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빈뇨는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빈뇨란 평소보다 더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사람의 정상적인 일상을 방해하고 수면 주기를 방해할 수 있으며 건강 문제로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 요로감염
  • 전립선 비대
  • 요도의 붓기 및 감염
  • 방광염
  • 과도한 카페인, 알코올 섭취
  • 신장 관련 문제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오줌은 신체가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물, 요산, 요소 및 독소를 포함하는 소변은 방광이 충만할 때까지 방광에 머뭅니다. 이 시점에서 사람은 오줌을 마렵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6~7회 소변을 봅니다. 빈뇨는 하루에 약 2리터의 수분을 섭취한 경우 24시간 동안 7회 이상 소변을 봐야 하는 경우입니다.

과도한 카페인, 알코올 섭취

생활 습관의 원인에는 특히 카페인이나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를 과도하게 많이 마시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습관은 밤에는 야뇨증이라고 부르는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를 생기게 합니다.

이러한 야뇨증은 잦은 소변 충동으로 수면 주기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요도, 방광, 당뇨, 전립선, 신장)

근본적인 건강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신장 또는 요도 문제, 방광염, 당뇨병 및 전립선 문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중 방광염 때문이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방광염 증상 7가지에 해당되면 방광염 감염

방광염 증상 7가지에 해당되면 방광염 감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광염은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 하지만 방광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자극 또는 손상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증

health.kkss.co.kr

잦은 배뇨는 또한 신장 감염과 같은 근본적인 상태를 암시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신장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즉각적인 치료를 통해 감염을 해결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이 당뇨병 진단을 받은 경우 의사는 혈당 수치를 관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신장 감염이 있는 경우 일반적인 치료 과정은 항생제와 진통제입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관련 영상

예방법

다양한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에 대해 숙지하셨다면 현재 자신의 생활 습관을 관찰해서 개선해야 합니다.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고 방광을 자극하거나 이뇨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초콜릿, 매운 음식 및 인공 감미료와 같은 음식을 제한하면 빈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 소변 배출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예방법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예방법

결론

일반적으로 사람은 매 3~4시간마다 오줌을 봅니다. 즉 24시간 동안 6~8회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주 소변을 본다면 물, 이뇨제 역할을 하는 카페인 음료, 요로 감염, 당뇨병 같은 일부 건강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

health.kkss.co.kr

지금까지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