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건강 라이프 2022. 11. 17.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기간
임플란트 치료기간

최종적으로 임플란트 보철물을 장착하고 3~4일 정도 휴식하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전체 임플란트 과정에 대한 내용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임플란트 치료기간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약 3~8개월이 소요되며 뼈이식, 회복 과정에 따라 기간이 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촉박해서 서둘러서 치료하면 시술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기간
약 3~8개월 소요(구강 상태에 따라 기간이 늘어날 수 있음)

치료 과정에서 치유되고 뼈이식 결과에 따라 영구적인 결합을 위해서 입니다.임플란트 치료가 완료되어도 약 이틀 동안은 취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음주, 흡연을 제한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계획하기

치과용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과정은 여러 단계가 포함되기 때문에 치과 전문의와 충분한 진단과 상담 후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 계획하기

  1. X레이 촬영, 3D 이미지 촬영
  2. 손상된 치아가 있으면 제거
  3.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 뼈 준비 후 이식
  4. 임플란트 식립 과정
  5. 뼈의 성장과 치유 과정
  6. 접합부 배치 과정
  7. 인공 치아 배치 과정
  8. 충분한 회복 기간
임플란트 치료기간 관련 영상

임플란트 치료 후 회복 Tip

임플란트 치료 후 더 빨리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회복 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Tip.1: 임플란트 치료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 Tip.2: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부드럽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합니다.
  • Tip.3: 붓고 멍이 있다면 아이스팩을 사용합니다.
  • Tip.4: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 Tip.5: 과음을 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회복 tip
임플란트 회복 tip

임플란트 치료가 성공적으로 끝나려면 흡연, 음주는 제한하고 치과 전문의 의견을 따라야 합니다. 이유는 흡연과 음주로 인해 뼈가 금속 임플란트에 충분히 융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임플란트 뼈이식 필요한 경우 언제?

임플란트 뼈이식 필요한 경우 언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턱뼈에 뼈 손실이 발생한 경우 치아 뼈 이식이 필요합니다. 이 절차는 일반적으로 치과 임플란트 식립 전에 또는 뼈 손실이 인

health.kkss.co.kr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아가 하나만 있어도 구강 전체에

health.kkss.co.kr

지금까지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