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뇌경색 전조증상 5가지 필수 뇌경색 징후

건강 라이프 2022. 11. 22.

뇌경색 전조증상 5가지 필수 뇌경색 징후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혈성 뇌졸중이라고도 하는 뇌경색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의 문제입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뇌경색 전조증상

뇌로 가는 혈류가 중단되면서 다양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뇌 세포에 적절한 혈액 공급이 부족하면 산소와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뇌의 일부가 괴사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뇌경색 전조증상

뇌경색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허혈성입니다. 허혈성 뇌졸중은 혈전이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을 막을 때 발생합니다. 허혈성 뇌졸중과 관련하여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뇌경색은 혈관 막힘으로 인한 괴사(조직 괴사) 되는 영역입니다. 색전증은 큰 대뇌 동맥의 혈전과 관련되어있습니다. 동맥에 생긴 색전은 뇌경색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다음의 5가지 '뇌경색 전조증상'이 의심된다면 바로 응급실에 가야합니다.

  1. 얼굴, 팔 또는 다리, 특히 신체 한쪽의 갑작스러운 마비 또는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2. 갑작스러운 혼란으로 말하기 문제 또는 말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3. 갑자기 한쪽 또는 양쪽 시력이 흐릿해지고 잘 보이지 않습니다.
  4. 갑작스러운 보행 장애로 인해 어지러움워서 균형 상실 또는 협응력이 부족해집니다.
  5. 원인을 알 수 없는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이 생깁니다.

이러한 5가지 전조증상이 몇 분 동안 지속되거나 최대 24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5가지
뇌경색 전조증상 5가지

많은 사람들 '뇌경색 전조증상'을 경험할 때 화끈거리거나 냉감 또는 욱신거리거나 쏘는 듯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에서 바늘로 찌르는 통증 또는 마비를 경험합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후 언제 회복할 수 있나요?

회복 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리고 '뇌경색 전조증상'을 얼마나 빨리 발견하고 응급조치를 받았느냐가 중용합니다. 응급조치에 따라서 몇 주,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완전히 회복되지만 다른 사람들은 장기간 또는 평생 동안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발생 후 골든타임

뇌 세포는 혈액에서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얻을 수 없을 때 몇 분 안에 죽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뇌 손상, 장기적인 장애 또는 심지어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나 다른 사람이 '뇌경색 전조증상'이 의심된다면 바로 응급조치를 받아야 하는 '골든타임'이 중요합니다.

이 시간을 놓치면 증상이 악화되어 평생동안 생길 수 있는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골든타임 관련 영상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

health.kkss.co.kr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아가 하나만 있어도 구강 전체에

health.kkss.co.kr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주요 원인 9가지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 주요 원인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스꺼움의 잠재적인 원인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경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감, 코로나 또는 독감

health.kkss.co.kr

지금까지 뇌경색 전조증상 5가지 필수 뇌경색 징후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