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건강 라이프 2022. 11. 9.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그렇지만 치아가 하나만 있어도 구강 전체에 심각하고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어금니를 상실하면 주변 치아도 주변 구조와 지지력을 상실하기 때문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술 절차, 장점 및 잠재적 문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같은 경우 자연 치아처럼 잇몸에서 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원래 치아가 아니라고 말하기가 매우 어려울 정도로 정교하고 실제 치아처럼 보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상실 후 비어있는 공간을 어금니 임플란트로 채워 넣지 않으면 다른 치아가 빈 공간으로 점진적으로 이동하면서 치열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임플란트를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로 대체해야 합니다. 치아를 채워 넣지 않으면 입안의 뼈가 약해지고 밀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치아도 움직일 수 있으며 식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은 얼마나 걸릴까요?

시술 자체는 1~2시간, 치유기간은 3~6개월 정도 걸립니다. 이 시간 동안 티타늄 합금(관절 교체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재료) 임플란트가 주변 뼈조직 주위에서 치유되고 병합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과정

시술 과정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한 수술 중 구강외과 의사는 잇몸을 열고 뼈를 노출시키기 위해 절개를 합니다. 치과용 임플란트 금속 포스트가 위치할 뼈에 구멍을 뚫습니다. 포스트가 치근 역할을 하기 때문에 뼈 깊숙이 이식됩니다.

  1. 임플란트 식립
  2. 어버트먼트 부착
  3. 크라운 장착
어금니 임플란트 관련 영상

장점

치과 임플란트 리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경험과 어금니 임플란트를 받은 후의 큰 편안함에 대한 내용을 인용하겠습니다.

1. 음식 씹을 수 있는 장점

어금니는 턱을 많이 지지하고 갈아서 으깨야하는 딱딱한 음식을 먹을 때 편하게 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를 상실하기 전에 유지했던 음식들을 편안하게 씹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질긴 고기도 씹을 수 있습니다.

2. 보관이나 관리의 장점

어금니 임플란트는 실제 치아처럼 고정된 방식이기 때문에 틀니처럼 빼고 끼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습니다.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보관에 대한 관리를 신경 쓸 필요 없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요?

정기적인 칫솔질과 치실을 사용하고 6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임플란트 나사 자체는 평생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라운은 일반적으로 마모로 인해 교체가 필요할 때 까지 약 10~15년 동안만 지속됩니다.

하나의 빠진 어금니의 경우 임플란트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여러 개가 빠진 경우 브리지 또는 부분 틀니도 가능한 조치입니다.

지금까지 어금니 임플란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플란트의 또 다른 내용에 대한 글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전체 임플란트 단계별 수술 절차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

전체 임플란트 수술이란 상부 및 하부 아치를 모두 교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구적인 솔루션이므로 유지 보수도 더 쉽습니다. 치아 상태가 빠지거나 고르지 않다면 자연 치아처럼 치료할 수 있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