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명 치료 방법: 어떤 약 처방 받을까요?

건강 라이프 2022. 11. 15.

이명 치료 방법: 어떤 약 처방 받을까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명'이란 주변 소음이 없을 때 다양 잡음 또는 주파수 같은 소리가 귀에서 울리는 귀 울림 증상을 말합니다.

이명 치료 방법

40세에서 80세 사이의 연령에서 이명은 흔하게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이명 치료 방법

현재 '이명 치료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전문의 적절한 진단을 통해 약 처방을 받고 복용하면서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이명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주변이 조용하지만 갑자기 이명 소음 증상이 발생했다면 스마트폰 백색 소음 어플을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그리고 부드럽고 조용한 음악도 도움이 됩니다.

이명 치료 약

이명 치료 방법 사용되는 약 처방은 증상에 따라서 전문의가 4가지 종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아목시실린: 세균에 의한 감염을 치료하는 항생제
  • 클로미프라민: 강박장애, 공황장애, 주요 우울 장애, 만성 통증 치료
  • 데시프라민: 진정 작용, 항히스타민 작용을 하는 항우울제
  • 노르트립틸린: 삼환계 항우울제

이명 소음 5가지

외부 소리가 없는데도 귀에서 다양한 소리가 울리기 시작하고 멈추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다양한 소음을 유발합니다.

이명 소음 소리
이명 소음 소리

  1. 날개달린 벌레가 윙윙거리는 소리
  2. 컴퓨터 마우스 클릭하는 딸깍 소리
  3. 치찰음 소리
  4. 허밍 소리
  5. 가청 주파수 소리

이명 악화 시키는 원인

이명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 중 큰 소음에 노출되었을 때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단기적인 이명 증상은 기계 소리, 헤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콘서트장 등에서 나는 큰 소음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들을 때는 청력 손실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명 원인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이명 증상 원인
환경적 원인 음식 원인 기타 원인
- 기계 소리
- 헤드폰
- 블루투스 이어폰
- 콘서트장
- 커피, 차(카페인 함유 음료)
- 짠 음식
- 지방이 많은 음식
- MSG가 들어간 가공 식품
- 귀의 신경을 손상
- 질병으로 먹는 약물
- 귀지가 쌓였을 때
- 중이 문제
- 감염 및 혈관 종양
- 노화
 

돌발성 난청: 원인 7가지 및 치료 방법

돌발성 난청 갑자기 청력 손상? 원인 7가지 및 치료 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이유 없이 한쪽 귀에 갑자기 난청이

kkss.co.kr

 

청각장애 등급 판정기준 알아보기(농인, 난청 등급표)

청각장애 등급 판정기준 알아보기(등급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력 기능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저하되었을 때 판정기준에 따라 농인 또는 난청인으로 구분합니다. 현재 청각 기

kkss.co.kr

 

돌발성 난청 치료기간: 언제까지 치료해야 할까?

돌발성 난청 치료기간: 언제까지 치료해야 하나요? 고령이 되면서 생기는 난청과 다르게 젊은 사람도 다양한 원인 때문에 난청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그

health.kkss.co.kr

지금까지 이명 치료 방법: 어떤 약 처방 받을까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