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우울증 초기증상 테스트 검사 (치료방법 약처방 및 심리치료)

건강 라이프 2021. 12. 15.

우울증이란?

슬픈 느낌이 주기적으로 나타나며 삶에 흥미가 없거나, 무기력한 상태가 지속이 되는 증상입니다. 즉 기분 장애의 일종으로 분류되는 증상입니다. 우울증은 일상 생활에 방해되는 슬픔, 상실감, 분노 등이 주기적으로 나타압니다. 우울증은 아끼는 사람, 애묘, 애견을 잃는 슬픈 감정과는 특징은 비슷하지만 다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우울증은 자존감이 상실되거나 자신을 혐오와 관련이 있기도 합니다. 


우울증 초기증상 테스트 검사

우울증의 증상은 남자, 여자, 청소년, 아동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아래의 우울증 증상을 참고하여, 우울증 초기증상 테스트 검사를 자가로 해보시고 다수에 속한다고 하면 더 악화되기 전에 전문 기관에서 데 세부적인 우울증 테스트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1. 슬퍼서 계속해서 눈물이 나온다.
2. 불안하면서 마음이 공허하다.
3. 삶에 희망이 없다고 느낀다.
4. 삶이 비관적이라고 생각한다. 
5. 계속해서 짜증이나며 화가 난다.
6. 취미와 흥미가 상실되었다.
7. 기력이 없고 피로하다.
8. 집중력이 없고 기억하기가 싫다.
9. 행동이 느려지고 말도 적어진다.
10. 수면부족이 생긴다.
11. 식욕이 없거나 반대로 식욕이 늘어어 체중에 변화가 생긴다.
13. 원인없는 신체적 통증이 생긴다. (두통, 통증, 소화기 장애 , 경련)
14. 자살에 대한 생각이 자주 생긴다.


우울증 치료

우울증 치료 방법에는 남자, 여자, 청소년, 아동에 따라 다르며 심리, 약물 등으로 여러 형태의 치료법으로 우울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과 맞는 우울증 치료법 권유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1. 우울증약 처방(전문의와 상담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SSRI(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SSRI는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항우울제이며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뇌에서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의 가용성을 증가시켜 우울증을 치료합니다.

SNRI(세로토닌 및 노르에피네프린 재흡수 억제제)
SNRI는 뇌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의 양을 증가시켜 우울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항우울제
항우울제는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의 양을 증가시켜 우울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NDRI(노르아드레날린 및 도파민 재흡수 억제제)
이 약물 은 뇌의 도파민과 노르아드레날린 수치를 증가시켜 우울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MAOI(모노아민 산화효소 억제제)
MAOI는 다른 항우울제로 치료에 성공하지 못한 사람에게만 처방이 되기도 합니다.


2. 우울증 심리치료


심리치료 전문가와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마음과 부정적인 감정에 진솔하게 대화하면서 우울증이 생긴 심리적인 마음을 이해 및 공감 하면서 대처 방안을 모색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