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대 파열 회복기간: 손목, 발목, 어깨, 팔꿈치

건강 라이프 2022. 9. 29.

인대파열 회복기간 얼마나 될까요? 뼈와 관절을 연결하고 지지하는 손목, 발목, 어깨, 팔꿈치 부위에 인대가 파열의 염좌는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습니다. 인대 파열 부위가 붓거나 움직일 때 극심한 통증이 특징이며 증상 정도에 따라서 움직일 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인대파열 회복기간
인대파열 회복기간

인대파열 회복기간

사람마다 인대파열 후 조치와 관리 방식에 따라 회복기간도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미할 경우 인대파열 회복기간 정도는 48시간 이내에 호전되기 시작합니다. 심한 인대파열은 완전히 치유되는 데 3~6주가 걸리기도 합니다. 심각하게 파열된 경우 일반적인 상황보다 2~3배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경미한 인대파열은 48시간 이내에 호전돼요.
  • 심각한 인대파열은 3~6주 후에 회복될 수 있어요.
  • 증상에 따라서 인대파열 회복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어요.
인대파열 저절로 붙는다 관련 영상 확인

인대파열 증상

염증은 인대파열 주요 증상입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인대파열 부위가 붓고 움직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증상 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인대파열 부위를 움직이거나 사용하려고 할 때 통증 증상
  2. 인대파열 부위가 부어서 펴거나 구부릴 때 불편한 증상
  3. 인대파열 부위를 눌렀을 때 욱신거리는 증상
  4. 인대파열 부위에 멍이 생기는 증상

인대파열 가정요법

집에서 인대파열 회복기간 동안 할 수 있는 가정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대파열 부위를 움직이지 않도록 휴식이 필요합니다.

인대파열의 통증과 붓기를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인대파열 부위를 며칠 동안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휴식하는 방법입니다. 인대파열 정도에 따라 치유가 빠르게 되기 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2. 인대파열 부위 얼음찜찔을 합니다.

얼음 팩을 천으로 감싸고 인대파열 부위에 얼음찜질을 합니다. 피부를 얼음에 직접 노출시키지 말고 한 번에 15분 이상 얼음찜질을 하지 마세요. 만약 얼음찜질을 하면서 인대파열 부위가 아프거나 부어오르거나 색이 어두워지면 얼음찜질을 준단하고 전문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3. 압박붕대로 인대파열 부위 감싸기.

인대파열 부위를 압박붕대로 감싸줍니다. 부상 부위에 가벼운 압력을 가할 수 있을 정도로 붕대를 감아줍니다. 붕대가 혈액 순환을 제한할 수 있으므로 너무 강하게 감지 마십시오. 붕대를 감고 하루 후에 부종이 감소하기 시작하면 붕대를 풀어도 됩니다.

인대파열 줄여주는 꿀팀 관련 영상

결론

인대파열 부상을 당하고 통증이 심하게 고통스럽거나 하루 동안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고 치료해야 합니다. 손목, 발목, 어깨, 팔꿈치 부위의 인대 회복기간은 보통 기본적인 관리를 통해 며칠 안에 호전되고 몇 주 동안 휴식과 재활해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