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건강 라이프 2022. 12. 18.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의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입니다. 이 상태의 원인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다양한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배뇨 곤란, 배뇨 빈도 증가, 약한 소변 흐름과 같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전립선비대증 치료
전립선비대증 치료

1.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복용하기

전립선비대증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치료약이 있습니다. 알파 차단제는 방광경부와 전립선의 근육을 이완시켜 배뇨를 더 쉽게 만듭니다.

5-알파 환원 효소 억제제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생성을 감소시켜 전립선의 크기를 줄입니다. 항콜린제는 방광 경련을 줄이고 소변 흐름을 개선합니다. 의사는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약물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전립선비대증 개선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전립선비대증 치료 외에도 특정 생활습관 개선은 또한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생활습관을 확인해 주세요.

  • 알코올 및 카페인 섭취 줄이기
  •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감기약 피하기
  • 규칙적인 운동
  • 충분한 수면 취하기
  • 건강한 표준 체중 유지하기
  • 흡연 시 금연하기
  • 방광을 자극하거나 절박뇨를 증가시킬 수 있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3. 전립선비대증 수술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심하거나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효과가 없을 경우 의사는 전립선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전립선 절제술)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 시술은 배뇨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요실금 및 발기부전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확대된 전립선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이 상태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전립선비대증 치료'가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많은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이지만 충분히 일찍 발견하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배뇨곤란이나 골반 불편감과 같은 주요 증상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전립선비대증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

health.kkss.co.kr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빈뇨는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빈뇨란 평소보다 더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health.kkss.co.kr

 

위산 역류 증상: 4가지 역류 원인 치료 약

위산 역류 증상: 4가지 역류 원인 치료 약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인 위산 역류는 가슴쓰림 및 신물 역류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

health.kkss.co.kr

 

변비 심할때 7가지 해결 방법 - 건강행복 매거진

변비 심할때 7가지 해결 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는 탈수, 잘못된 식단, 약물의 부작용,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기저 질환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을 수

healthhappy.kr

지금까지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