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녹내장 증상 3가지 안압, 암점,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

건강 라이프 2022. 12. 16.

녹내장 증상 3가지 안압, 암점,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은 눈에서 뇌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신경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결국 시력의 변화와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눈의 압력 증가를 유발하는 상태로 정의되었습니다. 그러나 보다 최근에 의사들은 정상적인 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한 녹내장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녹내장 증상
녹내장 증상

녹내장 증상

녹내장은 시신경에 영향을 미치고 점차적으로 사람의 시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질병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국 중심 시력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주변 시야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시작됩니다.

녹내장의 초기 단계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시야에 까만 점처럼 안 보이는 암점 증상

한쪽 눈이 잘 안보이거나 예민하신 분은 드물게 암점(시야에 까만 점처럼 안보이는 증상)이 생기는 '녹내장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안압이 증가하는 증상

한쪽 또는 양쪽 눈의 안압이 상승하여 일시적인 시력 상실과 두통 또는 눈의 통증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

시신경 손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시야는 점점 좁아집니다. 이로 인해 주변 사물을 보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야가 좁아지기 때문에 계단에서 넘어지거나 낮은 출입구나 표지판에 머리를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운전 중에 표지판이나 신호등이 보이지 않는 등의 '녹내장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녹내장 증상 시야 좁아짐


녹내장을 조기에 발견하면 더 잘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내장 말기까지 깨닫지 못합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안과에 가서 의사의 검사를 받아서 초기에 녹내장 상태가 발견된다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관리 4가지 및 음주 가능할까?

백내장 수술후 관리 4가지 및 음주 가능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셨다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향후 백내장 재발병 가능성을 줄이려면 개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health.kkss.co.kr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

health.kkss.co.kr

 

이명 치료 방법: 어떤 약 처방 받을까요?

이명 치료 방법: 어떤 약 처방 받을까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명'이란 주변 소음이 없을 때 다양 잡음 또는 주파수 같은 소리가 귀에서 울리는 귀 울림 증상을 말합니다. 40세에서 80

health.kkss.co.kr

녹내장 증상 3가지 안압, 암점,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