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백내장 수술후 관리 4가지 및 음주 가능할까?

건강 라이프 2022. 12. 16.

백내장 수술후 관리 4가지 및 음주 가능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하셨다면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향후 백내장 재발병 가능성을 줄이려면 개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회복을 위해서는 수술후 필요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다음은 백내장 수술후 눈을 관리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한 몇 가지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한 백내장 수술후 관리 4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백내장 수술후 관리
백내장 수술후 관리

1. 선글라스로 눈 보호 하기

'백내장 수술후 관리'에는 야외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해서 자외선(UV)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자외선은 수술후 민감해진 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황반 변성이나 망막 손상과 같은 장기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제일 좋은 선글라스는 100%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입니다.

선글라스로 눈 보호 하기
선글라스로 눈 보호 하기

2. 눈을 피로하게 만들지 않기

'백내장 수술후 관리'에는 장시간 독서나 컴퓨터 사용과 같이 눈에 집중하거나 긴장을 요구하는 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눈을 쉽게 피로하게 만듭니다.

하루 종일 눈에 집중하는 활동보다 충분한 휴식 시간을 확보해서 휴식을 취하면 백내장 수술후 눈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유될 수 있습니다.

3. 정기적으로 안과 진료 받기

백내장 수술후에는 성공적인 회복 과정을 보장하고 잠재적인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안과에 방문해서 자신의 눈 상태를 진료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백내자 수술후 상태에 따라서 의사가 처방한 약을 복용하고 지침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4. 눈 점안액 사용하기

'백내장 수술후 관리' 중 가장 중요한 눈 건조증을 피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제일 좋은 방법은 눈 점안액으로 염증을 줄이고 안구 건조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일반 눈 점안액이 아니라 의사가 처방 내린 특수 점안액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눈 점안액은 시력 보호뿐만 아니라 수술후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의사 지침에 따라 정기적으로 이러한 점안액을 사용해주세요.

위에서 알려드린 '백내장 수술후 관리'은 수술후 위험 요소 증가를 방지하고 장기적인 합병증이나 추가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예방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백내장 수술후 음주 가능한가요?

'백내장 수술 후 음주'와 관련된 몇 가지 위험이 존재합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탈수로 이어져 안구 건조증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수술 후 감염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알코올을 섭취하면 항생제 또는 스테로이드 점안액과 같은 수술 후 관리를 위해 처방된 약물을 방해하여 회복 시간을 늦추거나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백내장 수술을 받은 사람들은 술을 마셔야 하는지 또는 마신다면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를 결정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

health.kkss.co.kr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아가 하나만 있어도 구강 전체에

health.kkss.co.kr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지금까지 백내장 수술후 관리 4가지 및 음주 가능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