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건강 라이프 2022. 12. 13.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은 우리의 건강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뇌와 신체의 다른 부분에 신호를 보냅니다.

신체가 보내는 신호 중 하나는 손톱을 통한 것입니다. 손톱 색깔, 상태에 따라 건강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 손톱 색깔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손톱이 얇거나 두꺼운 상태에 대한 건강 상태를 알려드립니다.
  •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질 때 건강 상태를 알려드립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은 케라틴이라고 하는 반투명한 단단한 단백질의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톱에 보이는 색은 손톱 자체의 색이 아니라 손톱 아래 혈관의 색입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중 손톱 색깔이 변하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손톱 색깔의 변화에 ​​따른 건강 신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문제 6가지

  1. 손톱을 누르고 데어낸 후에 분홍색으로 변하지 않으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손톱 색깔이 하얗다면 간질환이나 빈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손톱 색깔이 파란색이면 폐 이상이나 기관지 질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손톱 색깔이 녹색이면 심장과 폐에 해로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5. 손톱 색깔이 노란색이면 곰팡이 감염이나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6.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중 검은 선이 있으면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관련 영상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진다면?

혈액 순환이 좋지 않고 영양이 부족하면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또한 손톱 가운데에 울퉁불퉁 불규칙하고 거칠다면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이 부서지기 쉬운 경우 손톱이 너무 얇고 건조하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매니큐어나 아세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이 두꺼워진다면?

손톱이 계속 두꺼워지면 손톱이 많이 자란다는 뜻입니다. 손톱이 두꺼워지면 무좀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손톱이 얇아진 느낌을 받는다면 영양결핍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손톱이 서서히 하얗게 된다면?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중 손톱이 붉어졌다가 서서히 하얗게 되면 만성 신장 질환이나 당뇨병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서 전문의 진단을 받고 정확한 병명을 확인해야 합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 색깔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 색깔


손톱은 건강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줄 수 있지만 완벽한 지표는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 확인 후 치료 계획하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치료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다르지만 전체 차료 과정 기간은 약 3~8개월 정도 생각하셔야 합

health.kkss.co.kr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소음성 난청 치료 및 회복 후 완치 가능할까? - 건강행복 매거진

소음성 난청 치료 및 회복 후 완치 가능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랜 시간 이어폰을 사용하는 습관이 있다면 난청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음성 난청은 보청기로 치

healthhappy.kr

지금까지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손톱 색깔로 보는 건강)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